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반하크라

내2년지기 친구 안시 물 갈아주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내2년지기 친구 안시 물 갈아주기!

반하크라 2021. 10. 12. 23:4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반하크라입니다 ;)

 

오늘은 우리 집 내 친구 안시를 소개해드리며

안시의 수조 물갈아주는 과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집 내 친구 안시는 저와 동거 동락한 지 2년 차로 접어들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안시만 있었던 건 아니에요

 

금붕어 들과 먼저 저와 동고동락을 시작했었어요

4년 이상 키운 금붕어가 하늘나라로 가면서 같이 있던 작은 아기들까지

하나 둘 떠나더니 현재는 안시 혼자 저희 집 안방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안시까지 바로 떠날 거란 생각에 그 당시엔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제 생각과 달리 우리 집 안시는 굉장히 튼튼하고 건강했답니다

지금도 굉장히 건강하게 지내고 있고요^^

어찌나 고맙고 귀여운지 모릅니다 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흐미~ 지저분한 거~

물 갈아 준지 1주일 정도 지났어요

안시는 먹으면 바로 싸서 정말 정말

배변이 엄청 많답니다 ^^;;

 

매번 볼 때마다 놀라울 정도지만

건강하단 뜻이니 기분은 좋네요^^ 

 

아참! 여러분 안시는 이끼를 먹는다고 해요!

 

 

안시는 이렇게 벽이나 바닥 여과기 등 붙을 수 있는 곳엔 다 붙어있어요

 

반응형

 

 

입으로 붙어있는 거며 이렇게 붙어서 수조 내의 이끼들을 먹어 치운답니다

색상도 예뻐서 관상용으로도 모두들 좋아하시며

이끼까지 청소해주니 너무 고마운 친구죠?^^

 

하지만 이끼 먹는다고 해서 밥 안주면 안돼요!!

이끼만으론 영상 소가 다 채워지지도 않을 것이며

배도 안찰 거예요~! 

 

저는 식물성 사료를 먹이로 주고 있어요!

하지만 인터넷 보니 가끔 이벤트 성으로

안시에게 애호박을 준다고 하네요^^

전 한 번도 준 적은 없답니다 

애호박을 주고 나면 수조 물이 감당 불가일 거 같은

느낌이어서 아직은 시도를 못했어요

자그럼 이 지저분한 배변을 빨리 없애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도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짠~! 엄청 간당하죠?

펌프 호수와 물 받을 통만 있음 준비 끝!

배변은 아래쪽에 있으며

수질도 위쪽 물 보단 아래 쪽물이 더럽다고 해요!!

그래서 반드시 이 펌프 호수를 이용하여 배변과 물을 뽑아내어 주어야 한답니다!!

 

 

 

시원하게~ 청소가 진행되고 있네요^^

아주 맘에 듭니다 ㅎㅎ 

매번 하는 거지만  전 이 작업을 할 때 정말 속이 시원하답니다

 

구석구석 깨끗하게 배변을 걸러주어야 하지만 너무 욕심내면 안 돼요!

저번에는 제 욕심으로 완벽하게 배변을 빼내려다 수조의 물을

다 뺄 뻔한 적이 있었어요... 하하 

그래서 요즘은 욕심안 부리고 자주 조금씩 걸러주고 있답니다^^

 

 

현재 수조 내의 배변을 어느 정도 다 걸러낸 상태입니다

아까 전보다 훨씬 깨끗하죠? 깨끗한 수조를 보면 얼마나 행복한지

 

전 역시 불멍보단 물멍파 인가 봅니다^^ 

 

SMALL

 

 

흐미~ 엄청 많이 나왔다 그렇죠?

 

보시기 껄끄럽다면 죄송합니다 ㅜㅜ 

 

조금 지저분해 보일 순 있지만

전 이렇게 걸러준 배변과 더러운 물을 보면

우리 안시에게서 나쁜 물을 빼주었단 생각에 행복하답니다

 

내 친구 안시가 더울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더욱 건강하게 자랄 생각 하면

너무 좋네요^^

 

 

자! 다음으론 여과기 스펀지도 세척해줍니다!

예전에 제가 물생활 초짜였을 때 어느 글에서

여과기의 스펀지 속에 박테리아가 살기 때문에

세척을 하면 안 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기에 

저는 정말 6개월 동안 한 번도 스펀지 세척을 안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수조관 사장님께서 스펀 지속에 좋은 박테리아가 사는 건 맞지만 나쁜 균도 살기 때문에

1달에 한 번씩 스펀지 세척은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자 이렇게 스펀지도 흐르는 물에 몇 번 조물 조물 해주었답니다

 

스펀지는 수조의 크기나 식구 수 따라 다르겠지만

주로 6개월에 한 번씩은 갈아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흐르는 물에 세척한 스펀지를 다시 잘 끼워주고

물을 채워주면 물갈이 끝!

아까보다 확실히 깨끗하죠?

 

우리 집 수조 안에 있는 저 항아리는 안시가 숨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준 거예요!

안시는 야행성이라 밝은걸 싫어하거든요^^

스트레스 안 받고 오래오래 건강하려면 안시의 스트레스까지 고려해야겠죠!?

 

 

이 친구도 깨끗한 물이 맘에 들은 거 같네요^^

 

이렇게 오늘 안시 물가는 과정을 공유드렸는데요

안시를 잘 몰랐던 분 께서 저의 글로 통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전문적으로 물생활을 하는 사람은 아니기에 부족할 수 있으니

부족한 점도 지적해주신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