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반하크라

책상 리폼 높은책상 좌식책상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책상 리폼 높은책상 좌식책상만들기

반하크라 2021. 9. 23. 22:5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반하크라입니다 ;)

오늘은 제가 컴퓨터 책상을 리폼한 내용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원래는 높은 책상이었으며 집이 좁은지라 

의자 둘 공간이 없어 침대에 앉아서 작업을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책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힘들어지더라고요

 

그리하여 이불 편함을 보안하고자 

제가 직접 톱질하면서 리폼을 해보았답니다!!

 

이 내용을 여러분들께 공유드려야겠단

생각으로 작업을 했던 것이 아니기에 

리폼 전 사진이 없어요 ㅜㅜ

 

작업하다 보니 생각보다 힘들고 어렵다 느껴서

리폼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작업 중간부터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기에 비포 애프터 사진이 없는 부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ㅜㅜ

 

그럼 바로 공유드리겠습니다!!!

 

1. 리폼을 위한 준비물

 

책상

모서리 가드

시트지

[마스크 필수..ㅎㅎ]

 

 

2. 리폼 순서와 과정

 

① 길이 측정

② 톱질

③ 모서리 가드 부착

④ 시트지 부착

 

 

 

높이는 35cm로 측정을 하여 표시를 하였습니다 

작업 전 저는 굉장히 아무 걱정과 생각 없이 시작했으므로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전혀 알지 못했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절단하고자 하는 구간을 표시할 때 

저처럼 일자로 표시하면 기준이 잘못 잡혀 삐뚤어지게 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표시 방법은 ' V ' 자로 표시를 해야 하며 

모든 모서리에 체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시작부터 엉망이었죠 ㅋㅋㅋㅋㅋ

 

 

 

체크도 다했으니 이제 톱질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답니다!

체크해놓은 부분에 한 번 더 톱으로 표시를 해주고 

 

 

 

이렇게 일자로 맞추어서 잘라주었습니다

 

톱날이 굉장히 날카로우니 손 조심하세요! 

 

자르는 과정에서 가루가 엄청 날릴 거 같다고 생각은 했지만

정말 이렇게 많이 날릴 줄은 몰랐어요~

손과 팔은 기본이고 얼굴, 목, 머리카락에 

가루가 아주 뒤덮여서 난감했답니다 

그리고! 가루들이 숨 쉬면서

코나 입속으로 들어가더라고요~

작업하시기 전에 마스크는 필수예요 필수!!

 

 

 

처음 톱질해본 거치곤 굉장히 깔끔하게 잘했죠?

이렇게 길이 표기한 부분에 먼저 톱질 자국을 내주고

일자로 맞춰서 4 다리 모두 달라주었답니다

 

 

 

 

다음에 저만의 작은 책상을 만들고 싶어서

잘라낸 다리는 버리지 않고 창고에 보관하고 있답니다

 

톱질 작업을 마치고 집으로 올라와 다리 밑부분에

모서리 가드를 부착하였습니다!

 

 

모서리 가드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완충효과로 인하여 바닥 자국 최소화

두 번째, 자른 4 다리의 길이기 다를 시 흔들거림 예방

모서리 가드는 완충효과를 주기 위해 어느 정도 쿠션감이 있습니다!

저의 판단으론 그 쿠션감 위에 무게가 올라갔을 때

자연스레 수평이 맞아질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에

모서리 가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나름 생각이란 걸 했죠..?ㅋㅋㅋㅋㅋㅋ

어디까지나 저만의 생각이었으며

정말 책상 흔들림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모서리 가드와 함께 양면테이프가 들어있었습니다 

양면테이프를 모서리 가드의 모든 면서 부착한 뒤 

 

 

 

절단한 다리에 부착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땐 모서리 가드의 면이 좁게 보여

불안정하다 생각 드실 수 있으실 거 같은데요

4 다리에 전부 부착하고 나면 아주 튼튼하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 선택했다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블랙 시트지를 부착하였습니다!

시트지는 집에 있던 걸로 사용했는데요

어디서 구매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하

 

재질이 두꺼워서 부착 시 공기 들어갈 걱정 없이 

굉장히 깔끔하게 부착되었습니다 

3M이라 접착력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제 정말 막바지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뒷면 마감을 잘해야 오래 쓸 수 있으니까요 ^^

 

한 면 한 면 최대한 깔끔하게 부착하였으며

 

 

모서리 부분은 최대한 짧게 잘라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었습니다!

 

 

짜잔!! 새롭게 좌식 책상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새로운 가구를 산 느낌이라

굉장히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리폼 과정중 가장 잘 선택했다고 

제 자신을 칭찬하고 싶은 부분은

모서리 가드같네요~^^

 

혹시나 저처럼 높은 책상을 좌식 책상으로

리폼하려 하시는 분께서

저의 글로 통해 조금 더 쉽게

작업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