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반하크라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맞은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맞은 후기

반하크라 2021. 9. 14. 22:0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반하크라입니다 ;)

저도 오늘 코로나19 백신 맞고왔어요~

 

 

 

 

요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례가 속속히 나오고 있기에

혼자 앞에서 벌벌 떨었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실제로 지인분들과 지인분들의 지인분들을

통틀어도 화이자 백신 부작용 온 지인들은 없더라고요

그저 두통, 근육통, 감기몸살 정도로 넘어갔다고 하여 

걱정스러운 마음을 접고 기쁜 마음으로 접종하고 왔답니다 ^^

 

 

 

 

 

주사 하나도 안 아프더라고요^^ 

전 알러지성 천식이 있어 접종 후 30분 대기한 후에 귀가할 수 있었는데요

질환이 없으신 분들은 15분만 대기한 후에 귀가하시는 걸 봤습니다

 

 

SMALL

 

 

 

 

접종 완료 후 귀가하려니 이런 귀여운 배지도 주러라고요 ㅎㅎㅎ

어쩌다 귀엽던지 잘 보관해 보려고요^^ 

2차 접종해도 주려나 ㅎㅎㅎ

 

 

 

 

 

종이가 구겨져서 죄송해요 ㅜㅜ

코로나19 예방 접종 후 이상 반응 및 응급처치 방법을

잘 정리해서 나눠주더라고요 ^^

 

 

 

1.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 피로감

* 두통

 

2. 예방접종 후, 이런 증상이 생긴다면

 

→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주세요.

→ 미열이 있는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쉬세요.

→ 전신 통증이나 발열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열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접종 전 미리 해열 진통제를 준비하시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복용하세요. 해열 진통제 복용에 제함은 없으나 가급적이면 염증 제거 효과가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 바랍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 발생이 의심되는 경우

 

=> 대부분 해열 진통제 복용으로 증상이 호전되나, 3일 이상 발열이나 근육통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세요

 

=> 만일 호흡곤란, 의식소실, 안면부종,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 (아나필락시스 등)이 나타난 경우에는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접종은 건강상태 좋을 때 접종을 해야 합니다!

 

3. 코로나 예방 접종 후 주의사항

 

* 접종 후 15~30분 동안 접종기관에 머무르며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관찰하기

- 특별한 알레르기가 없을 경우, 15분간 관찰

- 과거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경우, 반드시 30분간 관찰

 

*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며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기

 

* 접종 후 최소 3일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 기울이기

-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발적, 동틍,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 가능

- 3일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 방문하기

 

* 접종 당일과 다음날은 과격한 운동 및 음주 삼가

 

* 접종 당일은 목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음

 

* 접종 부위는 청결히 유지

 

*어르신의 경우, 예방접종 후 혼자 있지 말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 증상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질병관리 청에서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접종을 하셔야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하는 마음에 

보기 편하시게 한 번 더 글로 옮겨보았습니다!!

 

 

저는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을 구매하기 위해 약국으로 갔는데요!

아니 글 새, 타이레놀이 없다는 겁니다 

하긴 그럴 만도 하죠 의사 선생님들마저 접종 후 타이레놀 먹으면 된다고 하시니

백신 접종하신 모든 분들께서 타이레놀을 구매했을 테니 말이에요 ㅜㅜ

 

타이레놀 대신해서 타세놀을 추천받아 구매해왔습니다

모든 성분이 동일하여 의심 없이 복용해도 괜찮다 했습니다! 

 

 

 

 

전 겁쟁이 니까 2개를 구매했습니다 ㅋㅋ

아직까진 아무런 증상이 없네요 ㅎㅎㅎ

아무 증상 없이 잘 넘어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모두 컨디션 좋은 날 백신 잘 맞으시고 주의 사항도 잘 지키며

무사히 넘겨보아요!!!

 

우리 모두 파이팅!!!

 

반응형
LIST
Comments